다양한 장르와 스토리의 네이버 웹툰 중에서 제가 추천하는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1.신입사원 김철수
장르: 회귀, 판타지, 직장생활, 드라마
연재 요일 : 화요일 (작성일 기준 35화)
줄거리: 대기업 팀장까지 올라간 주인공 김철수, 회사 구조조정으로 인해 정리해고를 당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자신의 팀원들과 마지막 회식을 가지고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가는 김철수. 팀장이 될 때까지의 실수와 후회들에 사무쳐 집에 돌아가던 길에 길거리에서 정신을 잃고, 눈을 떠보니 첫 출근날로 돌아간 김철수. 자신의 실수와 후회들을 모두 수습하고 미래를 바꾸는 직장 판타지
2. 상남자
장르: 회귀, 판타지, 직장생활, 드라마
연재 요일 : 금요일 (작성일 기준 176화)
줄거리: 사원으로 시작하여 대기업 한성전자의 CEO자리까지 올라간 주인공 한유현. 하지만, 자신이 CEO가 된 것은 그저 거대한 내막의 부품 중 하나였을 뿐을 깨닫고, 자신의 뒤를 돌아보았을 때 자신의 곁에 남아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음을 느낍니다. 그렇게 죽음에 다라랐을 때 정신을 잃고 깨어나보니 한성전자 면접날 전으로 회귀한 한유현. 소시오패스처럼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인지 아닌지에 따라 사람을 버리고 거두는 삶이 잘못되었음을 느끼고 인맥과 사람을 챙기며 과거를 바꾸어가는 직장 판타지
3. 운명을 보는 회사원
장르: 직장생활, 드라마, 무당
연재 요일 : 수요일 (작성일 기준 62화)
줄거리 : 어릴 적부터 어머니가 무당으로써 신내림을 받고 어머니의 친구 손에 자란 주인공 최영훈. 어느 날 집에 찾아온 한 스님은 최영훈이 무당으로써의 최고의 재능을 가지고있어, 금전적인 풍요를 욕심내어 신내림을 받고 무당이 되면 세상을 혼란하게 한다는 얘기를 합니다. 그렇게 스님과 절에 들어가 마음의 수양을 쌓고 속세로 내려와 대기업에 취직을 하게 되고, 사주와 관상을 보는 능력으로 직장 생활을 하는 현대 판타지
4. 게임 속 바바리안으로 살아남기
장르: 게임, 판타지, 전생
연재 요일: 목요일 (작성일 기준 48화)
줄거리 : 전세계에서 아무도 클리어하지 못한 [던전 앤 스톤]을 9년간 플레이하여 드디어 최종 보스에 도달한 주인공. 하지만 갑자기 튜토리얼 완료라는 메시지와 함께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는데. 바바리안으로 전생한 주인공은 막대한 세금을 내기 위해 탑을 오르게 되는데..
5. 마왕까지 한걸음
장르: 판타지, 액션
연재 요일: 목요일 (작성일 기준 141화)
줄거리: 본인보다 강한 자라는 마왕을 찾기 위해 바다에서 육지로 나온 바다의 왕 유리아. 유리아는 육지로 나와보니 육지에서 생활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은 대신, 바다의 왕으로서의 힘을 모두 잃어버린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그러다가 인간 용사와 조우하고 마왕을 찾기 위해 함께 동행하며 여전히 세계관 최강을 꿈꾸며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6. 미래의 골동품 가게
장르: 판타지, 현대, 무속
연재 요일 : 수요일 (작성일 기준 164화)
줄거리: 남해의 먼 섬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 미래. 미래의 부모님이 바다에서 돌아오지 못한 그날부터 미래의 인생은 바뀌기 시작합니다. 어려서부터 무속을 배운 미래는 주변 사람들과 섬에 걸린 저주를 풀기 위해 여정을 떠나게 되는데..
7. 부패의 사제
장르: 판타지, 중세, 액션, 힘숨찐
연재 요일: 토요일 (작성일 기준 41화)
줄거리: 세계의 공적인 악신(악한 신), 부패의 신을 모시는 부패의 교단에 마지막 사제인 주인공은 자신의 신을 어머니라 부르며 신성력을 모아 부패의 신에게 바쳐 권능을 얻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데..
오늘은 7가지 숨겨진 명작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미 알고 계셨던 분도 있으실 테지만, 스토리나 재미에 비해 인기순에서 많이 밀려있는 것 같아서 작성되었습니다.
위에서 추천드린 웹툰이 마음에 안 드신다면, 아래 요일별 웹툰 추천도 한 번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